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것이" 따뜻한 물 보다도 더 빨리 배변 유도를 한다?!

by 이해 되는 정보 2022. 5. 18.
반응형

 



기사에 따르면 하버드의대 스텔러 교수는 "소규모 연구에 불과하지만, 장 운동 촉진을 위해서는 커피가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있다"고 말했다. 실제 12명의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카페인이 든 커피는 결장 운동을 자극하는 데 물보다 60% 더 효과적이고, 디카페인 커피보다 23% 더 효과적이라는 미국 아이오와대학의 1998년 연구가 있다. 

 

 

2022.05.18 - [분류 전체보기] - 매일 매일 "이 습관"이 엉덩이 탄력을 높여준다.

 

매일 매일 "이 습관"이 엉덩이 탄력을 높여준다.

운동 후 바로 앉지 않기 운동 후 곧바로 앉으면 그동안의 운동이 수포가 될 수 있다. 특히 엉덩이 근육이 그렇다. 운동하면서 긴장했던 엉덩이 근육이 앉으면서 한꺼번에 자제력을 잃고 풀어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영국 로얄 할램셔 병원의 연구에서도 블랙 커피를 마신 사람들의 결장 활동은 4분 이내에 활발해졌으며, 그 효과가 30분 동안 지속됐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커피는 위산 생성을 가능하게 하는 '가스트린' 호르몬 방출을 자극한다. 가스트린은 위 말단에서 나오는 호르몬으로, 위산 분비·이자액 생산을 유도하면서 위·소장·대장 움직임을 촉진해 변의를 느끼게 한다.

 

 

 


따라서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변 배출을 위해 커피를 마셔보는 것도 방법이다. 단, 커피에 계속 의존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오히려 변비를 유발해 주의해야 한다.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변을 딱딱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22.05.18 - [분류 전체보기] - "양치" 중에 헛구역질, 습관이 되면 "이 질환"에 위험!

 

"양치" 중에 헛구역질, 습관이 되면 "이 질환"에 위험!

칫솔질을 할 때마다 습관처럼 헛구역질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이들은 헛구역질을 해야만 양치가 잘 된 것 같고 시원하게 느껴진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러나 매번 헛구역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18 - [분류 전체보기] - "이것"을 자주 보는 사람은 얼굴 노화 빠르다고?!

 

"이것"을 자주 보는 사람은 얼굴 노화 빠르다고?!

피부 노화가 두려운 사람은 스릴러·공포·코미디 영화를 자주 보지 않는 게 좋다. 이런 영화를 자주 보면 피부 주름이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환자" 84%, 이런 '후유증' 나타난다!

 

"코로나 환자" 84%, 이런 '후유증' 나타난다!

코로나19 격리 해제자가 가장 많이 겪는 후유증은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후유증은 기존 대증치료만으로는 완전히 극복하기 어려워 종합적인 회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풀밭으로 봄나들이도 좋다고 하지만 "이것" 감염 주의!

 

풀밭으로 봄나들이도 좋다고 하지만 "이것" 감염 주의!

봄기운과 함께 근처 산이나 숲, 공원 등 야외로 주말 나들이를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는 진드기로 인해 발생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