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런 증상 있다면 '당뇨'가 코앞에 왔습니다.

by 이해 되는 정보 2022. 5. 3.
반응형


당뇨가 무섭다던데 혹시 내가 당뇨가 아닐까 걱정되시는 분들이 있지 않으신가요.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피 한 방울로 혈당을 재면 바로 알 수 있지만, 애석하게도 당뇨 전 단계, 즉 당뇨병으로 가고 있는 사람은 공복 상태의 혈당으로는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건강에 자신만만한 분도 아래의 당뇨 전조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당뇨병을 의심해보시고 혈당검사를 제대로 하셔야 합니다.

 

2022.05.03 - [분류 전체보기] - “매출 반토막 나 낙담… 긴급생활안정자금이 큰 힘”

 

“매출 반토막 나 낙담… 긴급생활안정자금이 큰 힘”

소공연, 소상공인 지원 호평, 513명에 최대 50만원 지급 “자영업자로서 항상 혼자 일을 해왔는데 제가 힘들 때 먼저 손을 내밀어 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위안이 됐습니다.”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당뇨병 전조 증상

1. 당뇨가 오게 되면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게 되어 몸의 부드러운 살이 있는 점막에 염증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2. 잠을 자다가 우연히 다리에 힘을 주었는데 근육이 꼬이고, 쥐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는 것인데요. 혈당이 높으면 혈액순환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3. 당뇨는 비만한 사람에게 많이 옵니다. 즉, 살이 급격히 찌고 있다면 당뇨병 발생 확률이 높아집니다.

4. 당뇨가 오면 몸이 이상하게 가려울 수 있습니다. 민감한 사람일수록 혈당이 높아질 때 몸이 가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과식을 했을 때 가려움증이 나타난다면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5. 당뇨가 있으면 아무리 쉬어도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무리 잘먹고 쉬어도 피로가 사라지지 않고, 더 피곤하다면 혈당 때문일 수 있습니다.

 

6. 과음을 했는데 다음날 평소와 달리 개운하게 일어났다면 당뇨병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이것은 간에서 전날 마신 술을 해독하느라 일시적으로 혈당이 떨어지게 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2022.05.03 - [분류 전체보기] - “전 시민에게 생활안정자금 100만원씩 지급”

 

“전 시민에게 생활안정자금 100만원씩 지급”

국민의힘 상주시장 예비후보는 14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추가공약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 예비후보는 이날 ‘상주형 생활안정자금 100만원씩을 전 시민에게 지급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혈당 수치 측정은 언제?

당뇨병 전단계는 공복 혈당으로는 측정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식후 1시간 후에 혈당을 측정해서 수치가 180 이상이면 당뇨 전 단계, 200 이상이 나오게 되면 당뇨병으로 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05.03 - [분류 전체보기] - 월259만원 이하면 정부에서 "생활비" 당장 받으세요

 

월259만원 이하면 정부에서 "생활비" 당장 받으세요

예산 범위 내에서 살 수 있는 것은 언제나 좋지만 예상치 못한 또는 큰 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험이 충분하지 않으면 갑자기 병원에 가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특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02 - [분류 전체보기] - ‘이것’ 부족하면 내장지방 쌓인다

 

‘이것’ 부족하면 내장지방 쌓인다

수면 부족이 건강에 좋지 않은 뱃살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심장학회지(JACC)에 게재될 미국 메이요 클리닉 연구진의 논문을 토대로 미국 건강의학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02 - [분류 전체보기] - 운동능력 높아지는 최적의 시간은 언제?

 

운동능력 높아지는 최적의 시간은 언제?

전국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코로나 발생 전후 '몸무게가 3㎏ 이상 늘었다'는 설문 응답자가 전체의 46%에 달했습니다. 살이 찐 가장 큰 원인으로 장기간의 '집콕'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