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격리 해제자가 가장 많이 겪는 후유증은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후유증은 기존 대증치료만으로는 완전히 극복하기 어려워 종합적인 회복 진료가 필요하다는 진단도 나왔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은 4일 지난 3월 한 달 동안 코로나 후유증 치료를 위한 '코로나 회복 클리닉'을 운영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코로나에 감염되고 나서 격리가 해제된 환자들 가운데 상당수가 기침, 호흡곤란, 통증, 피로감, 미각 및 후각장애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풀밭으로 봄나들이도 좋다고 하지만 "이것" 감염 주의!
풀밭으로 봄나들이도 좋다고 하지만 "이것" 감염 주의!
봄기운과 함께 근처 산이나 숲, 공원 등 야외로 주말 나들이를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는 진드기로 인해 발생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코로나 회복 클리닉(회복 클리닉)은 지난 3월 한 달간 모두 289건의 코로나19 후유증 의심 환자들을 진료했다. 이 가운데, 40대가 74명, 30대가 65명, 50대가 48명으로 중장년층이 전체의 65%를 차지했다. 60대와 20대가 각각 42명, 27명으로 뒤를 이었다.
환자들 가운데 62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기침, 가래 증상이 계속되는 환자가 전체의 84%인 52명에 달했다. 이어서 두통, 인후통, 흉통, 근육통, 복통 등 각종 통증이 많았고 호흡곤란, 피로감과 후각, 미각장애 등을 호소하는 환자도 다수를 차지했다.
수면장애와 어지럼증,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 역시 발견됐다. 표본 모집단 62명 가운데 41명은 기침, 가래 이외에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다른 증세를 보였다.
후유증이 심한 경우도 적지 않았다. 회복 클리닉은 코로나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환자는 흉부 사진 심전도검사, 흉부 CT 촬영, 폐 기능 검사, 혈액검사, 면역검사 등 정밀검사를 시행했는데, 흉부 CT 촬영을 받은 경우는 50명 중 10명은 폐렴이 확인됐다. 20%에 달하는 코로나 환자가 폐렴을 추가로 얻은 것이다.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유튜브" 출연하는 아이들, '정서'에 약일까 독일까?
"유튜브" 출연하는 아이들, '정서'에 약일까 독일까?
아동 정서에 부정적 영향 끼칠 수도 최근에는 아이의 성장 과정을 기록하는 ‘육아 브이로그’도 늘어나는 추세다. 아이가 놀거나 밥 먹는 모습을 부모가 촬영하는 식으로 제작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손톱이 "이 색"으로 변하게 되면 당뇨병이라고?!
손톱이 "이 색"으로 변하게 되면 당뇨병이라고?!
건강한 손톱은 투명한 분홍빛을 띤다. 손톱이 평소보다 진한 자줏빛이라면 혈액이 탁하고 순환이 잘 안 되는 것이다. 손톱이 하얗게 변할 때까지 눌렀다가 떼어냈을 때 분홍색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세균 바글바글한 '설거지' 싫다고 하면? "수세미" 관리 이렇게 해보세요!
세균 바글바글한 '설거지' 싫다고 하면? "수세미" 관리 이렇게 해보세요!
그릇에 묻은 음식물 찌꺼기를 닦아내는 수세미는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다. 먹이인 음식물과 주방세제 그리고 축축한 환경까지, 세균이 자리 잡기에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2022.05.17 - [분류 전체보기] - "고환" 쪼그라들게 하는 이 '음료'
"고환" 쪼그라들게 하는 이 '음료'
술은 고환 세포를 위축시킨다. 특히 남성 호르몬 분비를 돕는 세포를 위축 시켜, 발기부전·성욕감퇴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알코올은 고환에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
esundoo.sunyataproductions.com
댓글